을지대학교병원은 1월 18일 오후 3시 30분부터 병원 3층 범석홀에서 ‘제 15회 QI경진대회’를 개최했다.
QI경진대회는 한 해 동안 각 부서에서 진행된 고객만족활동과 의료 질 향상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, 이날 대회에서는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개 QI팀이 구연발표를 진행했다.
심사 결과 ‘수술별카트공급시스템(Case Cart Delivery System, CCDS) 시행에 따른 효율적인 물품관리 및 업무만족도 증진’에 대해 활동한 수술실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으며, 영양과의 ‘영양초기평가 강화를 통한 영양불량환자 관리’, 중환자실의 ‘입원경험 불만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 증진’이 최우수상으로 뒤를 이었다.
홍인표 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“지난 한 해 동안 좀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위해 고민하고 애써준 교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, 새해에는 지금보다 더 발전된 모습의 을지대학교병원을 만들어가자”고 말했다.